메인 구글광고 등 삽입

본문

인사말
 

타성에 젖어버린 신앙생활, 피곤하고 지쳐 방황하는 영혼들, 마치 여름날에 더위에 지친 물고기들이 배를 하얗게 들어낸 체 물결에 떠내려가는 모습을 보는 것 같이, 그러나 이 가운데서 벗어나고자 부르짖고 간구하는 하나님의 사람들, 참된 복음을 갈망하여 이리저리 헤매는 백성들, 이들을 참된 생명과 은혜의 생수가 넘쳐나는 곳으로 인도할 목자가 필요하고 영적으로 살아있는 교회가 필요한 시대임을 절감합니다.
이 시대에 예수님께서 나타나 말씀하신다면 우리 교회를 향하여 무슨 말씀을 하실런지, 조용히 귀를 기울여 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참된 진리를 갈구하는 자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성도들의 좋은 교제의 장이 되고 지치고 외로운 자들이 새로운 활력과 힘을 얻게되는 좋은 쉼터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영로고 및 의미
 
 
 
교회소개 및 특징
 
 

1.창립

1987년 5월 신학을 갓 졸업한 류한주 전도사 부부와(現 담임목사) 몇몇 청년과 학생들이 송죽동 393-13(칠성사이다 부근)에 소재한 2층 건물 40평을 임차하여 예배를 드리기 시작하였다.
처음에는 초라한 모습으로 시작된 교회였으나 계속되는 전도로 젊은 청년들과 학생들이 모여들어 교회가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다가 출석교인이 100명을 넘어가면서 1992년 1월에 파장동 600-18(동신아파트 부근)에 소재한 3층 건물 140평을 임차하여 예배를 드리게 되었고 1996년에는 현재의 위치에 토지를 매입하여 성전을 건축하기 시작하였고 1997년 12월에 공사를 마쳤다.
 

2.성전

총 토지면적 2,300평 중 960평은 대지이고 나머지는 임야로 되어 있다. 여기에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건축하였는데 본당은 총 800명이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규모이다. 지하에는 소예배실과 중고등부실, 기도실, 주방 등이 있고 1층에는 휴게실, 도서실, 어린이집, 화장실 등이 있다. 2층은 본당과 새신자실, 3층은 휴게실, 사무실, 청년대학부실, 여전도회실 등이 있다. 4층은 유아실과 방송실, 5층에는 목사관으로 되어 있다.
2004년 2월부터는 지성전으로 정자성전을 창립하여 정자동과 천천동의 복음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정자성전은 정자1동 파크프라자 4층 200평을 분양받아서 예배실, 유아실, 새신자실, 교육관, 휴게실, 성가대실, 사무실, 주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3.조직

3개의 남전도회, 5개의 여전도회, 청년대학부, 중고등부, 유년주일학교로 되어있다. 여성목장 14개, 남성목장 6개, 청년목장3개로써 목장을 중심으로 성경공부와 교제, 전도와 심방, 양육, 그리고 여러 가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4.특징

1)설교
성경중심의 강해설교를 한다. 오늘날 성경과는 동떨어진 설교들이 영적으로 갈급한 성도들을 더욱 공허하게 하고 있는데 본 교회는 성경을 예리하고 깊이 있게 파고들어 명확하게 본문이 말씀하는 바를 전달하는 강해설교를 하고 있다. 그래서 말씀을 통해서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뜻을 깨달으며 현실적인 문제의 해답을 찾고 변화되며 성장해가는 신앙생활을 추구하고 있다.
 
2)제자훈련
류한주 담임목사가 친히 만든 훈련교재로 3년동안 신앙의 기초적인 체계를 세우며 신앙, 인격과 삶이 변화되며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말씀을 가르칠 수 있도록 훈련한다.
 
3)전도훈련
대부분의 한국교회가 한국적인 상황에 맞지 않는 교재로 훈련하면서 어려움과 실패를 경험하고 있는 반면에 본 교회는 담임목사가 만든 개인전도의 경험을 토대로 우리나라의 상황에 맞는 전도훈련을 하여 실제 상황속에서 꾸준히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
 
4)목장운영
목장은 교회안에 있는 작은 교회로서 각 목장마다 리더가 작은 목회자로서 목원들을 섬기고 있다. 예배시간에는 공과책을 읽어주거나 설교하는 것이 아니고 주보에 있는 목장교재를 가지고 담임목사의 설교를 되새김질한다. 그리고 성경을 더 깊이 공부하여 각자의 깨달음과 경험을 함께 나눔으로써 영적변화와 성장이 눈에 띄게 이루어 진다.
 
5)하나님의 중심의 봉사와 헌금생활
오늘날 우리의 신앙을 병들게 하는 요인 중 하나는 인본주의 신앙이다. 남에게 알리고 인정받기 위하여 봉사하고 헌금하는 것이다. 설혹 그런 의도는 없을지라도 우리의 봉사와 헌금에 대하여 주보에다 내고 예배시간에 광고해주고 칭찬하고 박수치면 여기서 기쁨을 느끼고 그렇지 않으면 섭섭하고 자신도 모르게 인본주의 신앙에 빠져들어 간다. 칭찬과 격려는 필요한 것이나 지나치면 영혼을 병들게 하고 교만과 타락에 빠지게 할 수도 있다. 그래서 하나님만 아시면 된다는 신본주의 신앙으로 봉사와 헌금생활을 가르친다.
 
6)지역봉사
지역사회의 가난하고 외로운 사람들을 위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며 돕는 일을 동사무소와 협력하여 점점 확대해 가고 있다.
 
7)선교
국내의 미자립교회들과 선교단체 그리고 해외에서 활동중인 선교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다만 사명감을 가지고 확실한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8)문화강좌
교인들의 문화생활과 전도를 돕고자 여러 가지 문화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기타, 플룻, 아코디언, 드럼, 하모니카, 째즈 피아노, 피아노 등이 있는데 계속 확대되어 가고 있다.
 
9)직분
성경에서 말씀하신대로 자격이 된 사람에게 직분을 맡겨 교회를 섬기도록 한다. 오늘날 성경대로 하기보다는 인간적인 생각으로 직분을 마구잡이식으로 세우다보니 교회의 기강과 권위가 땅에 떨어지고 더 많은 문제속에 빠져들어가는 모습들을 본다. 성경으로 들어가서 주님의 몸이 바로 서려면 직분부터 바로 세워야 한다.
 
10)은사
성령의 은사가 초대교회로 끝났다고 말하며 은사를 부정하는 자들이 있다. 이는 성경문맥을 무시한 잘못된 성경해석에서 비롯된 그릇된 주장이다. 그렇다고 은사를 지나치게 강조하며 거짓 방언, 거짓 통역, 거짓 예언들이 난무하여 순진한 영혼들을 미혹하고 있는 모습은 보기에도 민망스럽고 안타깝다.
성경대로 은사를 인정하고 활용하되 교회의 질서와 덕을 세우며 복음을 확증하는데 유익하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목회자가 지도하며 격려해야 한다.
 
11)역사의식
세상에 대해서 무관심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세상과 타협하며 그 가운데 빠지지도 않으면서 이 세상을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명확하게 전하면서 세상을 올바른 길로 인도한다.

RECENT POSTS

RECENT GALLERY

HOT POSTS

HOT COMMENTS